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간헐적 단식의 꼭 필요한 방탄커피

by 바이로자나 2023. 8. 27.
반응형

16:8 또는 18:6 간헐적 단식을 수행하며 오전 단식 시간에 에너지 보충과 다이어트 부스터로 반드시 필요한 방탄커피의 효과!!

 

안녕하세요. 하루하루 지금을 충실히 살아가며 어둠 속에서 빛을 찾아가는 '바이로자나'입니다.

저는 4년 차 유지어터입니다. 다이어트에 관해서 참 할 말이 많습니다.

크지 않은 키에 갑자기 늘어난 뱃살로 발가락은커녕 옆으로 돌아 눕기 힘들 정도였습니다.

하루하루 자존감이 낮아지고 저의 사랑스러운 반려자와도 뱃살에 대해 심각한 고민을 할 정도였습니다. 

 

다이어트를 하며 찾은 원인은,

첫 번째 : 잦은 술자리

- 일주일에 네 번 이상 꼭 맛있는 안주를 곁들여 새벽 2~3시까지 술을 왕창 먹고, 집에 와서 해장을 한다는 핑계로 통에 있는 아이스크림을 한통씩 먹고 잠들었습니다. 이때 무기력증까지 찾아와서 알코올의존증이 겹쳐 술 약속이 없는 날은 집에서 꼭 소주 패트 1병은 먹었던 날이었습니다. 집에서 먹는 날은 엽기떡볶이를 꼭 안주로 먹었었죠ㅜㅜ

 

두 번째 : 절대 안 했던 운동

- 저는 운동을 좋아합니다. 학창 시절에는 축구를 즐겼고, 태권도 공인 4단, 배드민턴, 수영 등등 동호회에서 즐길 정도의 실력으로 운동을 했었는데 살이 찌던 시기에는 아예 운동을 하지 않았습니다.

 

세 번째 : 엄청나게 흡입했던 빵, 떡...ㅎㅎ

- 저는 타고난 빵돌이, 떡돌이입니다. 저는 밤샘 근무를 정기적으로 하는데요. 밤새고 다음날이면 꼭 점심을 먹고 후식으로 매머드빵(넓은 소보루 두 판 사이에 크림과 딸기잼을 넣은 빵)을 한 개를 다 먹었습니다. 그것도 부족해 아이스크림을 꼭 먹었었죠.

 

위 세 가지 원인을 보니 살이 안 찌는 게 신기하겠죠? ㅎㅎ

 

그러다 여러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하게 됐습니다.

 

오늘 주제는 간헐적 단식과 방탄커피이니 그 주제에 대해 제 경험을 말씀드리겠습니다.

 

★ 우선 이 글을 쓰는 근본 이유는, 제가 네이버를 통해 방탄커피를 검색해 보니, 꽤 유명한 다이어트 카페에서 방탄커피를 다이어트 마법음료로 생각을 하더라고요. 댓글에 '방탄커피 마셔도 살 안 빠져요', '방탄커피 마셨던 사람들 다 살 안 빠져서 포기해요' 이런 내용 들이었습니다.

 

○ 간헐적 단식

  - 말은 거창하게 단식인데, 쉽게 말하는 일반적으로 먹는 세끼의 식사 중 한 끼를 안 먹으면 됩니다. 그런데 점심은 사회생활도 하고 단식 시간 자체가 짧으니 효과가 없어 아침을 안 먹거나, 저녁을 안 먹는 것입니다. 하지만 우리는... 직장인 또는 사회생활을 하잖아요?^^ 저녁을 안먹는 삶은 정말 힘들죠. 그래서 쉽게 아침을 안먹는 경우가 많습니다. 그런데 이게 대한민국에서는 중죄 중에 하나입니다.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'밥 안 먹으면 속 버린다'라는 말을 어른들이 많이 하십니다. 제가 간헐적 단식을 한다고 직장에서 밝혔을 때도 많은 상관들이 ' 너 그러다 위장 다 버린다'라고 하셨었습니다. ㅎ 뭐, 부정도 안 하고 긍정도 안 합니다. 

하지만 간헐적 단식을 하는 가장 큰 이유 2가지!!

1. 위장의 휴식시간을 공급한다.

2. 위장을 굶겨 정결한 상태로 만든다.입니다.

첫 번째로 위장을 쉬게 만들어 세포 재생을 돕게 만듭니다. 두 번째로 특히 장내 유익균 증식을 위해서 굶기는 것입니다.  이 두 가지를 통해서 자가포식을 하고 받아들인 음식을 장에서 유익균이 살 빠지는 체질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.

-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최소 12시간 이상의 단식 상태가 중요합니다.

-그리고 전날 저녁 8시 전에 식사를 마쳐야 합니다.

- 단식 중에는 절대로 당을 섭취하면 안 됩니다.

: 이거는 정말 중요한 것이고 이어지는 방탄커피효과를 저해하는 요소입니다. 우리 몸 에너지원이 두 가지입니다. 하나는 포도당, 하나는 케톤체!. 간헐적 단식과 방탄커피는 우리 몸의 에너지원을 케톤체로 사용하여 지방을 연소시키고 그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입니다.

○ 방탄커피

 - 저는 창시자의 저서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. 포인트만 집어드리면,

1. 신선한 커피원두로 내린 핫커피 237ml

  : 저는 이때까지 커피원두에 곰팡이가 핀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습니다. 저자는 중남미 국가 원두를 추천했습니다. 그래서 처음시작한 2018년도에는 신선한 원두를 사서 직접 갈아 프렌치 프레스에 내려 먹었었는데, 꽤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었고, 요즈음에는 홈카페 선택지가 넓어져서 저는 카누 머신을 통해서 커피를 내려서 마시고 있습니다.

 

2. MCT오일(또는 코코넛 오일)

  : 저자는 카프릴릭산이 많은 MCT오일을 추천합니다. 그런데 이게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ㅎㅎ '쿠팡'에서 MCT오일 검색하시면 정말 많은 종류의 제품이 검색되는데 가격자체가 부담이 돼요. 이유는 코코넛 오일에서 걸러낸 것이어서 그런데요. 처음시작할 때 MCT오일을 이용했고 효과를 극대화로 봤었습니다. 그런데 정말 주의하실 것!!!(2스푼 이상 넣으면 바로 설사 나옵니다!! 경험이 있습니다^^) 저는 요즈음에 가성비로 쿠팡에서 구입합 코코넛 오일을 이용합니다.

 

3. 그라스 페드(목초사육) 버터

  : 아시아 지역에서 원활하게 공급받을 수 있는 버터는 '앵커버터'였는데요. 이거는 시작할 당시인 2018년도 기준이었는데, 요즘에는 정말 다양한 구매처에서 다양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. 중요한 포인트는 첫 번째:그라스페드(목초 사육), 두 번째 : 무염(소금이 첨가되지 않은)입니다.

 

위 3가지를 블렌딩(믹서)하여 마시는 것입니다.

저는 처음에 커피+버터+오일 이면 되는 줄 알고, 뜨거운 커피에 버터 조각과 오일을 타서 마셨었는데요. 이렇게 하면 절대 안 됩니다^^ 효과가 없어요 ㅎㅎ 위 세 개를 블렌딩 하면 "미셀"이라는 효과가 나오는데요. 원활하게 각자가 가진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어울리게 만든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. 이 방탄커피를 공복상태에 마시면 우리 몸속에 있는 장에 유익균을 유발하는 원료를 공급해 줍니다. 

 

■ 결론

  - 간헐적 단식을 한 지 4년이 넘어가는 데도 아직도 아침에 눈을 뜨면 배가 고픕니다.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오전 시간에 머리가 뿌옇고 능률이 떨어지실 수 도 있는데요. 이때 공복상태는 유지를 하면서 엄청나게 도움이 되는 에너지를 공급하게 해 주는 게 바로 '방탄커피'입니다.  방탄커피는 공복 시에 최대 두 잔 이상 드시지 않기를 권유드리고요. 버터나 코코넛 오일에 거부감이 있으시면 처음에는 양을 적게 넣으시고 차차 늘려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. 저는 타고난 내장이 코코넛 오일과 버터에 잘 어울리더라고요 ㅎㅎ

- 간헐적 단식의 효과를 극대화하시려면, 공복 후 첫 식사가 제일 중요합니다. 애써 장에 유익균을 늘리고 살이 빠질 준비를 시켜뒀는데, 그 깨끗한 장소에 인스턴트 음식이나 과당을 공급하시면 굶으신 효과가 싹 사라져 버립니다. 

- 또한 간헐적 단식을 하시면서 방탄커피를 드신다면, 당이 많은 과일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. 지방이 당이 많은 과일을 만나면 내장지방 폭탄을 만들어 버립니다. 당이 많은 과일은(바나나, 망고 등 열대과일입니다)

 

결론에서 말씀드린 이유로, 방탄커피를 마시고 일반식을 먹으면 살이 찐다는 원리입니다.

 

권유드리는 방법은,

간헐적 단식을 하시면서 오전에 입이 심심하니까 방탄커피를 드시고, 첫 식사를 신선한 야채와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잘 드시면 됩니다! 저는 솔직히 단백질 종류 차별 안 하고요, 탄수화물도 굳이 흰쌀밥을 제외시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.

 

오늘도 간헐적 단식을 하시고 방탄커피 드시면서 살 빼는 하루 보내세요^^

 

저의 다이어트 후기 궁금하지 않으세요!

https://yoriyogayozm.tistory.com/entry/8%EA%B0%9C%EC%9B%94-%EB%8B%A8%EA%B8%B0%EC%86%8D%EC%84%B1-%EB%8B%A4%EC%9D%B4%EC%96%B4%ED%8A%B8%EC%9D%98-%EC%9E%A5%EC%A0%90%EA%B3%BC-%EB%8B%A8%EC%A0%90

 

8개월 단기속성 다이어트의 장점과 단점

n년차 유지어터입니다. 82kg에서 64kg까지 8개월 만에 체중감량을 하며 겪은 시행착오와 이를 통해 배운 건강관리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. 어느덧 9월의 문턱을 넘었습니다. 곧 가을이 오려나

ostornados.com

 

 

반응형